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기재희 (전남대학교, 전남대학교 대학원)
이용수3
I.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및 모형 53. 용어 정의 7II. 이론적 배경1. 학교생활적응가. 학교생활적응의 개념 8나. 학교생활적응의 구성요소 102. 놀이성가. 놀이성의 개념 12나. 놀이성의 구성요소 133. 정서지능가. 정서지능의 개념 16나. 정서지능의 구성요소 184. 사회인구학적 변인 및 놀이성, 정서지능과 학교생활적응가. 사회인구학적 변인과 학교생활적응 21나. 놀이성과 학교생활적응 22다. 정서지능과 학교생활적응 24III. 연구방법1. 연구대상 272. 측정도구 303. 연구절차 354. 자료처리 36IV. 결과 및 해석1. 주요변인의 일반적 경향 372.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관련 변인들의 상대적 영향력 39가.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관련 변인 간 상관관계 39나.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사회인구학적 변인, 놀이성, 정서지능의 상대적 영향력 42V. 요약 및 결론1. 요약 및 논의 542. 결론 및 제언 61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