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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제1장. 서 론 1제1절. 문제의식과 연구문제 1제2절. 연구대상과 유의성 7제3절. 본 연구의 의의 9제2장.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의 검토 11제1절. 감정노동(Emotional Labor) 111. 감정노동의 개념 112. 사회서비스에서 감정노동의 특수성 143. 감정노동과 서비스 행동의 관계 201) 부정적 효과에 대한 이론 202) 긍정적 효과에 대한 이론 24제2절. 역할모호성(Role Ambiguity) 271. 역할모호성의 개념과 실제 271) 역할모호성의 개념정의 272) 사회서비스 현장에서의 역할모호성 282. 역할모호성과 서비스 행동의 관계 301) 선형관계에 대한 연구 302) 비선형관계에 대한 연구 323) 개인 간(between-subject) 비교를 위한 수정모형 334) 역할모호성 인식을 결정하는 요인: 고객지향성 36제3절. 역할모호성의 조절효과 411. 역할내재화이론 412. 능동적 행위자로서 개인과 적응행동의 고려 42제3장. 연구설계 45제1절. 연구문제와 개념적 분석틀 45제2절. 연구가설의 진술 471. 감정노동과 서비스 행동의 관계 472. 역할모호성과 서비스 행동의 관계 483. 역할모호성의 인식기제: 고객지향성의 차이 494. 역할모호성의 조절효과 50제3절. 자료의 수집절차 52제4절. 변수의 정의와 측정문항의 개발 541. 종속변수: 서비스 행동 542. 감정노동 553. 역할모호성 574. 고객지향성 575. 통제변수 58제4장. 분석 결과 60제1절. 예비조사(Pilot Study) 601. 면접조사 602. 예비 설문조사와 탐색적 요인분석(EFA) 641) 예비 설문조사의 개요 642) 탐색적 요인분석(EFA)의 결과 66제2절. 본 설문조사와 요인분석 701. 표본집단 702. 탐색적 요인분석(EFA) 711) 서비스행동 722) 감정노동 723) 역할모호성 744) 고객지향성 755) 이용자와의 관계 756) 탐색적 요인분석(EFA)의 결과요약 763. 확인적 요인분석(CFA) 77제3절. 기술분석 821. 기술통계량과 연속형 변수의 정규성(normality) 검토 822. 표본집단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833. 상관관계 분석 87제4절. 감정노동과 서비스 행동의 관계 881. 분석모형의 설계 882. 분석결과 89제5절. 역할모호성의 조절효과 분석 911. 역할모호성과 서비스행동의 관계 911) 분석모형의 설계 912) 분석결과 922. 역할모호성 인식의 결정요인 961) 분석모형의 설계 962) 분석결과 973. 역할모호성의 조절효과 991) 분석모형의 설계 992) 분석결과 101제5장. 결 론 106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106제2절. 본 연구의 이론적 함의와 정책제언 1101. 이론적 함의 1102. 정책제언 1131) 관리수단으로서 고객지향성 1142) 이용자 인식전환 116제3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 118참고문헌 119Abstract 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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