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초 록 iii목 차 vii표 목차 ⅶ그림 목차 ⅷ1. 서론 12. 이론적 배경 52.1 미디어 환경의 변화 52.2 미디어 이용 형태의 변화 72.3 미디어 레퍼토리 92.4 정보 확산과 영향자 132.5 온라인 의견지도자 163. 연구 설계 203.1 연구 개요 203.2 연구 방법론 223.2.1 요인 분석(Factor Analysis) 223.2.2 CART(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263.3 연구 문제 303.4 변수의 조작적 정의 333.5 자료의 구성 353.5.1 표본 특성 353.5.2 의견지도력 측정 변수 393.5.3 미디어 이용 형태 변수 423.5.3.1 시간대 분할 423.5.3.2 매체 이용 변수 423.5.3.3 행위 이용 변수 453.5.3.4 계산 변수 474. 연구 결과 484.1 온라인 의견지도력 측정 484.1.1 온라인 의견지도력 측정 방법 484.1.2 온라인 의견지도력 측정 결과 494.2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미디어 레퍼토리 584.2.1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화 방법 584.2.2 온라인 의견지도자 식별 594.2.3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분석 604.2.4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미디어 레퍼토리 분석 624.3 미디어(매체) - 콘텐츠(행위) - 시간 3범주 분석 654.3.1 온라인 의견지도자와 비의견지도자의 미디어-시간 비교 654.3.2 온라인 의견지도자와 비의견지도자의 콘텐츠-시간 비교 684.3.3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미디어-콘텐츠-시간 3범주 분석 725. 결론 및 시사점 80참 고 문 헌 90부록 1: 한국 미디어 패널 조사(2012, 2013) 97부록 2: 전체 매체 이용 변수 100부록 3: 전체 행위 변수 101부록 4: 매체 이용 하위 변수에 대한 시간대별 이용량 분석 102부록 5: 행위 이용 하위 변수에 대한 시간대별 이용량 분석 104부록 6: 매체 이용 하위 변수?행위 이용 하위 변수?시간 3범주 분석 108Abstract 1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