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류동희 (성결대학교,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이론적 배경 41)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개념 4(1)피부국가직무능력표준내용 52) 2009개정 교육과정 가사·실업에 관한 교과 8(1)2009개정 교육과정 피부교과 주요내용 83) 미용 교과서의 개념 및 기능 11(1)교과서의 개념 11(2)교과서의 기능 12(3)미용 교과서의 현황 13Ⅱ. 연구방법 151. 연구의 설계 및 절차 152. 연구의 조사대상 및 조사도구 151)2009개정 피부미용 교육과정 분석도구 152)2009개정 피부미용 교과서 분석도구 173)설문조사 연구자료의 수집 173. 연구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 19Ⅲ. 연구결과 201.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피부미용 교육과정·교과서분석 201)피부미용 고객상담 202)피부미용 피부분석 223)얼굴관리 244)전신관리 265)피부미용 특수관리 296)피부미용 고객 마무리관리 327)피부미용 기기활용 338)피부미용 기구활용 359)피부미용 화장품사용 3710)피부미용 위생관리 3911)피부미용 샵 경영관리 4012)교육과정과 교과서 전체분석 422.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연계된 교육과정 및 교과서 설문분석 431)설문지 신뢰도 분석 432)일반적 사항의 빈도분석 44(1)응답자 구성 44(2)고등학교 피부전공 수업의 일반적 사항 45(3)고등학교 피부수업 만족도 46(4)대학교 피부수업 일반적 사항 47(5)대학교 피부수업 만족도 483)피부직무 자가진단의 분석 49(1)연구대상자의 피부 직무 자가진단 분석 49(2)피부직무 자가진단 세부분석 50(3)대학생의 피부직무 자가진단 분석 55(4)대학생의 피부직무 자가진단 세부문항 분석 56(5)미용고등학생의 피부직무 자가진단 분석 61(6)미용고등학생의 피부직무 자가진단 세부문항분석 624)국가직무능력 표준 자가진단 차이분석 675)일반특성별 국가직무능력표준 자가진단 차이분석 696)국가직무능력표준과 관련된 직무별 교육과정 수강정도 72(1)국가직무능력표준과 관련된 직무별 교육과정 수강정도 세부분석 73(2)대학생의 국가직무능력표준과 관련된 직무별 교육과정 수강정도 81(3)미용고등학생의 국가직무능력표준과 관련된 직무별 교육과정 수강정도 907)국가직무능력표준과 관련된 교육과정 수강정도 차이분석 98Ⅳ. 결론 및 제언 99참고문헌 102설문지 105영문초록 122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