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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3
국문초록 ⅵ영문초록 ⅷ제 1 장 영전압 스위칭이 가능한 새로운 풀브리지 컨버터 11.1 서론 11.2 기존의 위상천이 풀브리지 회로의 특징 및 분석 51.3 위상천이 풀브리지 컨버터에 관한 선행연구 71.3.1 2차측 스너버 추가 토폴로지 71.3.2 두 개의 변압기를 결합한 토폴로지 81.3.3 2차측 스위치를 가진 위상천이 컨버터 토폴로지 91.4 제안된 새로운 소프트 스위칭 풀브리지 컨버터 101.4.1 동작 모드 설명 및 등가회로 121.5 제안된 컨버터와 위상천이 컨버터의 특징 비교 141.5.1 DC 전압이득 141.5.2 스위치의 영전압 스위칭 범위 151.5.3 순환전류 161.5.4 듀티 손실 181.5.5 경부하시 효율 개선 191.6 실험결과 211.7 결론 23제 2 장 소프트 스위칭 풀브리지 컨버터와 공진형 LLC 컨버터를 결합한 10kW급 하이브리드 차량탑재용 충전기 242.1 서론 242.2 제안하는 차량탑재용 하이브리드 컨버터 252.2.1 주요 회로 동작 252.2.2 제안하는 하이브리드 컨버터의 동작원리 262.3 소프트 스위칭 풀브리지 컨버터의 설계 고려사항 292.3.1 DC변환 비율과 변압기 설계 292.3.2 소프트 스위칭과 듀티 손실 312.3.3 출력 인덕터 설계 322.3.4 2차측 정류 다이오드 전압 링잉 332.4 하프브리지 공진형 LLC 컨버터의 설계 고려사항 342.4.1 하프브리지 LLC 컨버터용 변압기 설계 352.4.2 하프브리지 LLC 컨버터용 스위치의 선정 362.4.3 스위치 데드 타임 372.5 하이브리드 컨버터의 특징 382.5.1 경부하 효율 (20% 이하 부하) 향상 및 부피 무게 감소 382.6 실험 결과 402.7 결론 45참고문헌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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