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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의 정의 4가. 지질학적 시간 4나. 지질학적 시간 개념 4다. 선개념 4라. 오개념 4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61. 교육과정 분석 6가. 초등학교 과학에서 지형 형성 관련 내용 6나. 중학교 과학에서 지형 형성 관련 내용 7다. 고등학교 과학에서 지형 형성 관련 내용 82. 지질학적 시간 143. 선개념과 오개념 164. 선행연구 고찰 19가. 지질학적 시간 개념에 대한 기존의 연구들 19나. 오개념에 관한 기존의 연구들 20다. 선상지 23라. 화산과 용암 23마. 운석구덩이 25바. 후두스 26사. 지진과 단층 26아. 조산운동 27자. 사구 28차. 곡류천과 우각호 29카. 건열 29타. 사태 30파. U자곡 30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1. 연구 절차 322. 연구 대상 333. 검사 도구 34가. 질문지 구성 내용 354. 자료 수집 및 분석 38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01. 지형 형성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 40가. 지형 및 지형 형성 시간에 대한 평균 점수 40나. 지형 확인 점수와 지형 형성 시간 점수의 관계 422. 지질학적 시간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 44가. 지질학적 시간에 대한 평균 점수 443. 지질학적 시간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 44가. 지질학적 시간에 대한 자신감 444. 지형 및 지질학적 시간에 대한 학생들의 오개념 47가. 지형 확인과 형성 시간에 대한 학생들의 정답률 47나. 지형 및 지질학적 시간에 대한 오개념 57Ⅴ. 결론 및 제언 61참고문헌 64부록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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