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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
제 1 장 서 론 1제 2 장 이론적 배경 62.1 Al 다이캐스팅 62.1.1 Al 다이캐스팅 공정 62.1.2 Al 다이캐스팅 주물 내 porosity 형성 102.2 수 모델 실험 152.3 시뮬레이션 17제 3 장 실험 방법 203.1 다이캐스팅 주조 203.1.1 Al 다이캐스팅 주조 사전준비 및 재료 203.1.2 Al 다이캐스팅 주조 233.1.3 Porosity 분석 263.1.4 기계적 특성 평가 283.2 수모델 실험 303.2.1 수모델 실험 303.2.2 저속구간에서의 사출 임계속도 계산 333.3 시뮬레이션 34제 4 장 실험 결과 및 고찰 364.1 슬리브 내 저속속도 변화에 따른 공기혼입의 영향 364.1.1 저속 속도변화에 따른 수모델 실험결과 364.1.2 수모델 실험결과 및 시뮬레이션 결과 비교 394.1.3 플런저 저속속도 및 충전율에 따른 밀도 변화 434.2 플런저의 고속속도 변화에 따른 porosity의 영향 454.2.1 캐비티 내 밀도 분포 454.2.2 기계적 특성 평가 484.2.3 충전 해석 534.2.4 미세조직 분석 564.3 고속전환위치에 따른 porosity의 영향 584.3.1 캐비티 내 밀도 분포 584.3.2 기계적 특성 평가 614.3.3 충전 해석 664.3.4 미세조직 분석 69제 5 장 결 론 71참고문헌 72Abstract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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