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범위 및 방법 3Ⅱ.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이론적 고찰1.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개념(1)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개념 5(2)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변화 82.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특성(1)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기능 12(2)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특징 13Ⅲ. 주류 패키지디자인과 라벨디자인의 상관성1. 주류 패키지디자인의 구성요소(1) 지기구조 21(2) 용기 22(3) 라벨 232. 라벨디자인의 기능 및 가치(1) 라벨디자인의 기능 24(2) 라벨디자인의 요소 26(3) 라벨디자인의 가치 37(4) 주류 패키지디자인과 라벨디자인의 관계 40Ⅳ. 한국과 중국의 주류 라벨디자인의 가치제안1. 실증분석의 기준(1) 사례분석의 기준 41(2) AHP평가 실험도구 442. 사례분석 및 AHP 평가결과(1) 소주 패키지의 라벨디자인 비교 48(2) 맥주 패키지의 라벨디자인 비교 55(3) 전통주 패키지의 라벨디자인 비교 613. 종합분석 및 방안(1) 종합분석 68(2) 방안제시 72Ⅴ. 결론 74참고 문헌 76Abstract 77설문지 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