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목차 ⅰ표 목차 ⅲ그림 목차 ⅳ국문초록 ⅵ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선행연구 33. 연구방법 및 한계점 9Ⅱ. 진로탐색을 위한 미술교육 101. 진로교육의 개념 102. 진로교육의 필요성 123. 미술교육을 통한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 141) 진로교육에서 자아정체성 및 자기이해의 중요성 142) 미술교육을 통한 진로교육 164. 미술교과의 진로교육 현황 및 진로교육 방향 17Ⅲ. 칼라클레이를 이용한 아바타 제작 및 활용 201. 아바타의 개념 202. 아바타의 특성 및 활용에 대한 교육적 가치 213. 칼라클레이의 교육적 의의 및 필요성 23Ⅳ. 칼라코드의 이해 및 매체 활용 감상 251. 칼라코드 기능 및 특징 252. 칼라코드 활용 및 미술교육에 대한 필요성 263. 매체의 활용에 대한 미술감상의 교육적 의의 29Ⅴ. 진로탐색을 위한 아바타제작 미술수업의 실제와 수업 결과 분석 311. 수업의 목표 312. 수업의 실제 321) 교수-학습 지도안 342) 수업의 내용 423. 수업 결과 분석 541) 활동지 및 학생 작품 분석 542) 학생 인터뷰 분석 73Ⅵ. 결론 및 제언 84참고문헌 86ABSTRACT 90부록 9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