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8제2장 이론적 배경 11제1절 브랜드 자산에 관한 이론적 고찰 111. 브랜드의 정의 112. 브랜드 자산의 개념 163. 브랜드 자산에 관한 선행연구 183.1 브랜드 인지도 223.2 브랜드 연상/이미지 233.3 지각된 품질 24제2절 국내쌀 브랜드화 동향 251. 국내쌀 브랜드화 특징 252. 국내쌀 브랜드 현황 283. 우수 브랜드 쌀 평가정책과 선정 304. 우수 브랜드 쌀과 전북쌀 34제3절 소비자 태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11. 소비자 태도의 정의 412. 소비자 태도에 관한 선행연구 44제4절 브랜드 가치에 관한 이론적 고찰 451. 브랜드 가치의 정의 452. 브랜드 가치의 선행연구 45제5절 재구매 의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61. 재구매 의도의 정의 462. 재구매 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48제6절 해석수준에 관한 이론적 고찰 491. 해석수준의 정의 492. 해석수준에 관한 선행연구 51제3장 연구모형의 설계 및 연구가설 53제1절 연구모형 53제2절 연구 가설의 설정 541. 브랜드 자산과 소비자 태도와의 관계 542.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가치와의 관계 553. 소비자 태도와 브랜드 가치와의 관계 554. 소비자 태도와 재구매 의도와의 관계 565. 브랜드 가치와 재구매 의도와의 관계 566. 구매자의 거주 지역에 의한 조절 효과 57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도구 591. 주요변수의 개념적 정의와 측정 591.1 브랜드 인지 591.2 브랜드 이미지 601.3 지각된 품질 611.4 소비자 태도 621.5 브랜드 가치 631.6 재구매 의도 63제4절 연구 방법 641. 조사방법 642. 통계 분석 방법 65제4장 실증분석 및 결과 66제1절 기술 통계 66제2절 측정 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681. 신뢰성 검증 682. 타당도 검증 692.1 탐색적 요인분석 702.2 확인적 요인분석 713. 개념 간 상관관계 분석 73제3절 연구가설의 검증 74제5장 결론 및 한계점 81제1절 연구의 결과 및 논의 81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83참고문헌 87설문지 9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