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론 =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2. 연구문제 = 7Ⅱ. 이론적 배경 = 91. 부모의 양육태도와 또래관계의 관계 = 92. 부모의 양육태도와 정서조절능력의 관계 = 113. 정서조절능력과 또래관계의 관계 = 134. 부모의 양육태도와 또래관계에서 정서조절능력의 매개효과 = 14Ⅲ. 연구방법 = 161. 연구대상 = 162. 측정도구 = 181) 부모양육태도 척도 = 182) 정서조절능력 척도 = 193) 또래관계 척도 = 203. 연구 절차 = 214. 분석 방법 = 21Ⅳ. 연구결과 = 231. 부모의 양육태도와 정서조절능력 및 또래관계의 상관관계 = 232. 부모의 양육태도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251) 부의 양육태도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252) 모의 양육태도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273. 부모의 양육태도가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281) 부의 양육태도가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282) 모의 양육태도가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294. 정서조절능력이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315. 부모의 양육태도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정서조절능력의 매개효과 = 321) 적합도 분석 = 322) 구조 분석 = 353) 최종모형의 인과적 효과 = 36Ⅴ. 논의 = 391. 논의 및 결론 = 392. 제언 = 4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