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영숙 (숙명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2
Ⅰ. 서론 =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2. 연구문제 = 5Ⅱ. 이론적 배경 = 61. 성취동기 = 61) 성취동기의 개념 = 62) 성취동기와 관련된 변인 = 9가) 귀인: 노력/실패 = 9나) 성취목표 = 11다) 학업성취 = 142. 자기조절학습 = 161) 자기조절학습의 개념 = 163. 자기조절학습의 구성요소 = 194. 성취동기와 자기조절학습 관계 = 255. 성취동기 프로그램 = 27Ⅲ. 연구방법 및 절차 = 321. 프로그램 개발 절차 = 321) 성취동기 향상 프로그램 모형 = 322. 프로그램 개발 과정 = 331) 1단계: 목표수립 및 선행 연구 조사 = 352) 2단계: 프로그램 내용구성 = 353) 3단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 36가) 예비연구 1차 = 36나) 예비연구 2차 = 37다) 예비연구 3차 = 374) 예비연구 대상자 선정 과정 = 385) 예비 프로그램의 참여자에 대한 만족도 평가 = 396) 예비프로그램을 통한 대상자 분석과 과제분석 = 407) 프로그램 구성요소 추출 및 회기순서 선정 = 438) 프로그램 구안 = 43Ⅳ. 연구방법 = 581. 연구대상 = 582. 실험설계 = 583. 측정도구 = 604. 분석방법 = 62Ⅴ. 연구 결과 = 65Ⅵ. 논의 = 82Ⅶ. 결론 및 제언 = 85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