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목 차제 1 장 서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연구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4제 2 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6제 3 절 연구의 구성 7제 2 장 이론적 배경제 1 절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위탁교육 91.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위탁교육의 도입 배경 92.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위탁교육 운영 절차 및 규모 10가. 일반계고 직업교육위탁과정 추진 절차 101)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계획 수립 102) 학생 수요 조사 114) 학생 위탁 125)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13나.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규모 173.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에 관한 선행 연구 20제 2 절 교육과정의 구성요소 231. 교육과정의 개념과 정의 23가. 교육과정의 개념 23나. 교육과정의 정의 242. 교육과정에 관한 선행연구 26제 3 절 교육 만족도 281. 교육 만족도의 개념과 중요성 282. 교육 만족요인의 구성 293. 교육 만족도에 관한 선행 연구 34제 4 절 진로성숙도 371. 진로성숙의 개념 372. 진로성숙도에 관한 선행 연구 41제 3 장 연구 설계 46제 1 절 연구 모형 46제 2 절 연구가설의 설정 47제 3 절 조사 설계 481. 조사목적 482. 조사 대상 및 조사방법 483. 변수의 조작적 정의 50가. 교육과정 구성요소의 중요도와 수행도 50나. 계획적 태도 성숙도 50다. 교육 만족도 504. 설문조사 방법 51가. 설문서의 구성과 내용 515. 분석 방법 53가. 중요도 - 수행도 분석 (IPA) 53나. 우도비율검정(LR-test) 55제 4 장 실증 분석 57제 1 절 표본의 특성 및 기초 통계분석 57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72. 직업교육위탁과정 구성요소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9제 2 절 직업교육위탁과정의 교육과정 구성요인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IPA) 631. 직업교육위탁과정의 교육과정 구성요인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IPA) 632. 직업교육위탁과정의 교육과정 구성요인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IPA) 결과 63가. 제 1 사분면(유지?강화영역) 63나. 제 2 사분면(중점개선영역) 64다. 제 3 사분면(낮은 우선순위영역) 64라. 제 4 사분면(과잉노력지양영역)) 64제 3 절 연구 가설의 검정 681. 호텔?관광분야 직업교육위탁과정의 중요도가 교육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82. 진로성숙도에 따른 교육과정 구성요소 중요도 요인 간 교육만족도 영향 분석 703. 가설검정 연구결과 73제 5 장 결론 74제 1 절 연구의 요약 74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78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80참고문헌 821. 국내문헌 822. 국외문헌 85설 문 지 89ABSTRACT 9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