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진평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이용수0
제 1장 서론 1제 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3제 2절 연구방법 및 구성체계 41. 연구방법 42. 연구구성 5제 2장 이론적 배경 7제 1절 차(Tea) 71. 차의 개념 72. 차의 종류 83. 차 시장 현황 94. 차 소비자 관련 선행연구 11제 2절 라이프스타일 131. 라이프스타일 개념 132. 라이프스타일 측정방법 193. 라이프스타일 관련 선행연구 23제 3절 웰빙인식 261. 웰빙의 개념 262. 웰빙인식에 따른 사회운동 293. 웰빙인식 관련 선행연구 31제 4절 차 선택속성 331. 선택속성의 개념 332. 차 선택속성 관련 선행연구 33제 5절 라이프스타일, 웰빙인식, 차 선택속성의 관계 381. 라이프스타일이 웰빙인식에 미치는 영향 관련 선행연구 392. 라이프스타일이 차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관련 선행연구 403. 웰빙인식이 차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관련 선행연구 41제 3장 연구설계 42제 1절 조사방법 421.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 422. 분석방법 433. 연구모형 44제 2절 연구가설 451. 차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웰빙인식간의 관계 452. 차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차 선택속성간의 관계 463. 웰빙인식과 차 선택속성간의 관계 47제 3절 조작적 정의 481. 라이프스타일 482. 웰빙인식 493. 차 선택속성 50제 4절 설문지 구성 51제 4장 연구결과 및 고찰 53제 1절 표본의 일반적 특징 53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532. 차 소비특성 54제 2절 측정항목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561.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7제 3절 상관관계분석 및 정준상관분석 611. 상관관계분석 612. 정준상관분석 62제 4절 연구가설 검증 641. 라이프스타일과 웰빙인식 관계 642. 라이프스타일과 차 선택속성 관계 663. 웰빙인식과 차 선택속성 관계 674. 가설검증결과 68제 5장 결론 72제 1절 연구결과 요약 72제 2절 연구의 시사점 72제 3절 연구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76참고문헌 78Appendix(설문지) 87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