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4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73. 용어의 정의 8Ⅱ. 이론적 배경 111. 유아과학교육 112.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141) 교수법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162) 교과통합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213) 자연친화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253. 과학적 소양 271) 과학적 탐구능력 292) 과학적 태도 333) 과학적 문제해결력 374.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01) 연령 412) 집단 유형 423) 활동 기간 및 횟수 444) 출판유형 및 출판연도 455. 국내 메타분석에 관한 선행연구 46III. 연구 방법 501. 메타분석 501) 메타분석의 개념 502) 메타분석의 강점 502. 메타분석의 절차 511) 주제설정 및 연구문제 532) 문헌검색 및 선정 533) 데이터 추출 및 코딩 584) 데이터 분석 595) 결과보고 66IV. 연구 결과 671. 효과크기 691) 전체 효과크기 692) 과학적 소양의 하위영역에 따른 효과크기 722. 조절효과 분석 721)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유형에 따른 효과크기 732)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유형에 따른 과학적 소양의 효과크기733) 연령에 따른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효과크기 754) 활동횟수에 따른 효과크기 785) 활동기간에 따른 효과크기 826) 집단구성에 따른 효과크기 867) 출판유형에 따른 효과크기 908) 출판연도에 따른 효과크기 933. 출간오류 분석 971) Funnel Plot 982) Trim-and-Fill 기법 994. 누적메타분석 101V. 요약 및 논의 1021. 요약 1022. 논의 1041)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전체 효과크기 1042)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과학적 소양에 따른 효과크기 1063)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유형에 따른 효과크기 1094)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조절변인에 따른 효과크기 1135) 출간오류 분석 1226) 누적메타분석 122VI. 결론 124참고문헌 127영문초록 146부 록 14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