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제 1 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1.3 연구 진행 구성도 4제 2 장 바이오모픽의 이론적 고찰 52.1 이론적 고찰 52.1.1 바이오모픽의 개념 52.1.2 바이오모픽의 정의 62.2 바이오모픽의 형성배경 및 특성 82.2.1 베르그송의 생명론 82.2.2 아르누보 양식 102.2.3 표현주의 건축의 유기적 형상화 142.2.4 바이오모픽 아트 152.3 바이오모픽의 표현방법 및 특성분석 172.4 바이오모픽 기법이 적용된 공간의 사례분석 192.5 소결 21제 3 장 브랜드 쇼룸의 특성 및 구성 체계 233.1 브랜드 쇼룸의 개요 233.1.1 브랜드 쇼룸의 개념 및 의의 233.1.2 브랜드 쇼룸의 유형 및 특성 243.2 브랜드 쇼룸의 구성 체계 253.3 브랜드 쇼룸의 상호작용 관계 및 필요성 263.3.1 상호작용성의 필요성 263.3.2 상호작용적 공간의 특성과 요소 27제 4 장 쇼룸에 나타난 바이오모픽의 표현특성 334.1 사례분석의 개요 334.1.1 사례분석 범위 및 분석 틀 제시 334.1.2 사례분석 354.2 사례분석의 검증과 해석 414.2.1 사례를 통한 종합적 분석 414.2.2 바이오모픽의 특성과 상호작용적 공간의 연관성 43제 5 장 바이오모픽의 특성을 적용한 브랜드 쇼룸 계획 455.1 디자인 개요 455.1.1 계획 배경 455.1.2 디자인 계획 구성 465.1.3 디자인 개요 475.2 디자인 계획 485.2.1 디자인 테마 485.2.2 디자인 구성 495.2.3 재료 및 색채계획 495.3 디자인 전개 505.3.1 공간 구성 계획 505.3.2 평면계획 535.3.3 단면 투시도 555.3.4 외부 투시도 565.3.5 공간 투시도 57제 6 장 결론 59참 고 문 헌 61영문요약 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