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진돌 (한국교통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이용수0
목 차요 약 ⅰ목 차 ⅱ표 목 차 ⅳ그림목차 ⅴⅠ.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11.2 연구의 필요성 21.3 연구의 목적 및 내용 3Ⅱ. 이론적 배경 42.1 철도차량 유지보수 42.1.1 유지보수 개요 42.1.2 해외 고속철도차량 유지보수 42.1.3 국내 고속철도차량 유지보수 수행 체계 62.2 주기적 부품분해정비(TBO) 개요 92.2.1 국내 고속철도차량 적용경과 102.2.2 부품중정비 경과 102.3 TBO 시행을 위한 기본체계에 대한 해외사례 132.3.1 유지보수 고려사항 132.3.2 부품 유지보수 체계 162.3.3 고장유형 및 영향분석 182.3.4 부품 유지보수 계획 192.3.5 경험 피드백 202.3.6 가설검증법 212.3.7 의사결정 단계 및 조직 242.3.8 정책결정 지원시스템 26Ⅲ. 연구결과 283.1 한국형 TBO 체계 수립방안 283.1.1 부품 이력관리 293.1.2 주기적 부품분해정비 관리절차 수립 313.2 주기적 부품분해정비 관련 정책적 제언 383.2.1 의사결정 단계와 조직 체계화 383.2.2 지원시스템 고도화 393.2.3 특별관리 경과규정 제도적 보완 403.3 사례연구 413.3.1 KM302 난방접촉기 부품정보 413.3.2 샘플링 평가가이드 423.3.3 샘플링 평가결과 423.3.4 TBO 정비정책 설정 및 제언 433.3.5 파급효과 분석 44Ⅳ. 결 론 46참고문헌 47Abstract 49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