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1장 서론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 1제 2 장 이론적 배경 및 관계문헌 고찰제 1 절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 동기와 브랜드 충성도 --------------- 51. 소셜 네트워크와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 52.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이용 동기 --------------------------------- 83. 동기 계층 모델과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 동기 --------------- 13제 2 절 게임 내 광고 효과 ---------------------------------------------------- 161. 게임을 통한 광고 효과 -------------------------------------------------- 162. 게임 이용 동기와 브랜드 태도 ------------------------------------------ 193. 광고 적합성과 광고 효과 ----------------------------------------------- 214. 게임과 광고의 적합성과 광고 효과 ------------------------------------- 235. 게임광고에 대한 태도와 광고 효과 ------------------------------------- 26제3장 연구방법제 1 절 실험설계 및 분석방법 ------------------------------------------------ 28제 2 절 분석대상 -------------------------------------------------------------- 31제 3 절 주요변인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항목 --------------------------------- 321.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이용동기 --------------------------------- 322. 브랜드 충성도 ----------------------------------------------------------- 343. 게임과 개임 내 광고 브랜드 적합도 ------------------------------------ 364. 게임 내 광고에 대한 태도 ---------------------------------------------- 37제4장 연구결과제 1 절 기초분석 -------------------------------------------------------------- 38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 38제 2 절 분석결과 -------------------------------------------------------------- 401. <연구문제 1>에 대한 분석 결과 ----------------------------------------- 402. <연구문제 2>에 대한 분석 결과 ----------------------------------------- 443. <연구문제 2, 가설 1 ~ 4>에 대한 분석 결과 --------------------------- 55제5장 결론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 67제 2 절 논의 및 시사점 ------------------------------------------------------- 701. 이론적 논의 및 시사점 -------------------------------------------------- 702. 실무적 기여 ------------------------------------------------------------- 71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 72참고문헌1. 국내 문헌 ------------------------------------------------------------------ 742. 국외 문헌 ------------------------------------------------------------------ 77부록 ---------------------------------------------------------------------------------- 82ABSTRACT ------------------------------------------------------------------------- 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