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05
제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21.2 연구 범위 및 방법 4제2장 교육공간의 이론적 고찰 및 현 디자인 교육환경의 문제점 62.1 교육 공간의 이론적 고찰 72.1.1 교육공간의 개념 72.1.2 현 교육공간의 실태 72.1.3 디자인 교육과 공간의 현황 92.2 디자인 교육공간으로서의 문제점 112.2.1 디자인의 사회적 중요성 112.2.2 창의력과 디자인 142.3 소결 17제3장 도파민 호르몬의 이론적 고찰 183.1 도파민 호르몬의 이해 193.1.1 도파민 호르몬의 의미와 기능 193.1.2 도파민 호르몬 분비시 나타나는 현상 203.2 창의력과 도파민 호르몬 203.2.1 도파민 호르몬의 생성 203.2.2 창의력 사고와 도파민 호르몬 223.2.3 자기 효능감과 도파민 호르몬 223.3 도파민 호르몬 활성화 환경 요소 263.3.1 포인트가 되는 색상의 사용 263.3.2 자연 채광의 공간 적용 273.3.3 그린 디자인 요소 283.4 소결 28제4장 사례조사 및 분석 294.1 사례대상 선정기준 및 분석방법 304.2 사례분석 314.2.1 국외 사례 분석 314.2.2 국내 사례 분석 344.3 사례 종합 분석 37제5장 디자인 계획안 395.1 계획의 개요 405.2 대상지 선정 및 분석 415.2.1 대상지 선정 415.2.2 대상지 개요 455.3 디자인 전개 465.3.1 디자인 컨셉 465.3.2 공간 컨셉 475.4 공간 계획 495.4.1 공간 프로그램 495.4.2 공간계획 범위 및 구성 505.4.3 조닝 및 동선계획 515.5 도면 계획 545.5.1 평면도 545.5.2 단면도 585.6 투시도 615.7 패널 계획 66제 6 장. 결 론 69참고문헌 72Abstract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