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53. 용어의 정의 54. 연구의 제한점 7Ⅱ. 이론적 배경 81. 귀추 전략 82. 과학적 개념 243. 메타인지 314. 선행 연구 고찰 34Ⅲ. 연구 방법 401. 연구 절차 402. 연구 대상 및 연구 기간 423. 연구 설계 424. 검사도구 435. 수업처치 486. 자료처리 및 분석 방법 59Ⅳ. 연구결과 및 논의 601. 귀추 전략을 이용한 과학수업이 과학적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602. 귀추 전략을 이용한 과학수업이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653. 귀추 전략을 이용한 과학수업에 대한 인식 결과 71Ⅴ. 결론 및 제언 851. 결론 852. 제언 87참고문헌 90ABSTRACT 100부 록 103부록 1. 과학적 개념 이해 사전 검사지 104부록 2. 과학적 개념 이해 사후 검사지 120부록 3. 메타인지 검사지 140부록 4. 귀추 전략을 이용한 과학수업에 대한 인식 검사지 141부록 5. 귀추 전략을 이용하여 재구성된 교수-학습 과정안(예) 144부록 6. 귀추 전략 학습지(예) 148부록 7. 차시별 귀추 전략 학습지 활동 자료(예) 1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