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목 차Ⅰ. 서 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2Ⅱ. 이론적 배경 41. 전문병원의 개념 및 구분 42. 리더십, 조직유효성, 고객지향성의 개념 62.1 리더십의 개념 61) 리더십의 정의 및 이론 62) 거래적 리더십 113) 변혁적 리더십 162.2 조직유효성의 개념 211) 직무만족 222) 조직몰입 233) 이직의도 242.3 고객지향성의 개념 243. 리더십, 조직유효성,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263.1 경영자의 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263.2 경영자의 리더십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30Ⅲ. 연구 방법 321.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322. 설문 문항 개발 및 자료 수집 363. 자료 분석 방법 49Ⅳ. 분석 결과 501. 응답자의 인구·사회·경제학적 변수별 분포 및 응답 수준 502. 독립·매개·종속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553. 리더십이 조직유효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573.1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581) 리더십의 직무만족에 대한 영향 582) 리더십의 조직몰입에 대한 영향 613) 리더십의 이직의도에 대한 영향 653.2 리더십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661) 리더십의 서비스질 향상성에 미치는 영향 672) 리더십의 고객요구 충족성에 미치는 영향 683) 리더십의 고객인격 존중성에 미치는 영향 693.3 리더십과 고객지향성 간 조직유효성의 매개 효과 711) 직무만족의 매개 효과 722) 조직몰입의 매개 효과 743) 이직의도의 매개 효과 744) 조직유효성 변수의 매개효과 분석 결과의 종합 773.4 가설 검정 결과의 종합 77Ⅴ. 고찰 811. 연구 방법의 타당성 812. 분석 결과에 대한 논의 82Ⅵ. 결론 89□ 참 고 문 헌 91□ [부록1] 설문지 97[부록2] 전문병원명단 105[부록3] 통제 변수 내역표 108□ ABSTRACT 11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