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명주 (신라대학교,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9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Ⅱ. 이론적 배경 51. 영아안전교육 51) 안전교육의 개념과 중요성 52) 영아의 발달 특성과 사고위험 62. 영아안전교육의 법적 근거 및 내용 91) 아동복지법에 근거한 안전교육 기준 92) 표준보육과정에 제시된 안전교육 내용 113. 영아안전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124. 선행연구 14Ⅲ. 연구방법 161. 연구대상 162. 연구도구 173. 연구절차 194. 자료분석 19Ⅳ. 연구결과 201. 어린이집 영아안전교육의 현황 202. 영아안전교육에 대한 교사의 어려움 및 지원요구 25Ⅴ. 논의 및 결론 271. 요약 및 논의 272. 결론 및 제언 30참고문헌 32Abstract 35부록 37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