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53. 연구의 구성 6Ⅱ. 이론적 배경 71. 초등학생 7가. 초등학생의 개념 7나. 초등학생의 특성 82. 리더십 11가. 리더십의 개념 11나. 리더십의 구성요소 14다. 리더십 관련 선행연구 213. 도전정신 23가. 도전정신의 개념 23나. 도전정신의 구성요소 25다. 도전정신 관련 선행연구 304. 진로인식 31가. 진로인식의 개념 및 특성 31나. 초등학생의 진로인식과 진로교육 34다. 진로인식 관련 선행연구 415. 진로인식과 리더십 및 도전정신 45Ⅲ. 연구 설계 및 분석방법 491. 연구모형설계 492. 연구가설의 설정 50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52가. 리더십 52나. 도전정신 54다. 진로인식 544.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56Ⅳ. 실증분석 57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572. 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58가. 독립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59나. 종속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64다. 조절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653.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664. 가설검증 68가. 리더십이 도전정신에 미치는 영향 69나. 리더십과 도전정신의 관계에서 진로인식의 조절역할 72다.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리더십, 진로인식 및 도전정신의 차이 775. 가설 검증 결과 요약 82Ⅴ. 결론 및 제언 851. 연구의 요약 및 결론 852. 연구의 시사점 893.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91참고문헌 92부록: 설문지 111ABSTRACT 1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