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0
국문요지 Ⅴ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2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1. 연구의 범위 32. 연구의 방법 5제 2 장 이론 및 선행연구 고찰 7제1절 인간과 환경간의 관계이론 71. 환경 결정론 72. 환경 가능론 83. 문화 결정론 94. 생태학적 관점 105. 소결 11제2절 선행연구 고찰 121. 보행자 교통사고 원인 122. 교통사고 예측 모형 193. 선행연구의 한계점 및 연구의 차별성 22제 3 장 분석의 틀 24제1절 분석자료 구축 241. 선행연구 변수 검토 242. 분석 자료 구축 273. 최종 변수 선정 40제2절 연구 방법론 421. 확률분포 422. 음이항 회귀모형 44제 4 장 실증 분석 45제1절 모형의 진단 및 다중공선성 검증 451. 모형의 진단 452. 다중공선성 검증 47제2절 기초통계 분석 481. 보행자 교통사고 자료 분석 482. 인구 및 물리적 환경 자료 분석 49제3절 음이항 회귀 분석 531. 인구 요인 532. 가로환경 요인 533. 가로구조 요인 564. 용도지역 요인 575. 토지이용 요인 58제 5 장 결론 60제1절 연구의 종합 60제2절 정책적 시사점 62제3절 연구의 의의 및 한계 65참고문헌 6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