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국문요지 ............................................................................ⅳ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6Ⅱ. 이론적 배경 ..................................................................81. 인지 및 메타인지 전략과 학업 성취 ......................................................82. 저소득층 청소년의 인지 및 메타인지 전략과 학업 성취 ...............153. 자기효능감과 학업 성취 ...........................................................................25Ⅲ. 연구방법 ......................................................................311. 연구대상 및 연구자료 ...............................................................................312. 측정도구 ........................................................................................................323. 분석방법 ........................................................................................................35Ⅳ. 연구결과 ......................................................................371. 기술통계 .......................................................................................................372. 저소득층 여부에 따른 학업 성취 차이 ................................................403. 저소득층 여부에 따른 인지 및 메타인지 전략과 자기효능감 .......414. 자기효능감을 통제한 후 인지 및 메타인지 전략이 학업 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저소득층 여부에 따른 집단 간 차이 .............42Ⅴ. 결론 및 논의 ...............................................................541. 요약 및 논의 ...............................................................................................542. 시사점 및 제한점 .......................................................................................61참고문헌 ............................................................................67ABSTRACT .....................................................................8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