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문제 23. 용어의 정의 3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51. 과학교육과 STEAM 교육 5가. STEM 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5나. STEAM 교육과 창의성 52. STEAM 교육과 과학 탐구 능력의 관계 63. STEAM 교육과 과학 관련 태도의 관계 7Ⅲ. 연구 가설 9Ⅳ. 연구 방법 및 절차 101. 실험 대상 및 기간 10가. 실험 대상 10나. 실험 기간 102. 실험 설계 113. 실험 절차 124. 도구 14가. 실험도구 14나. 측정도구 215.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24가. 자료 수집 24나. 자료 분석 24Ⅴ. 결과 및 논의 251. 결과 25가. STEAM 수업이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효과 25나. STEAM 수업이 과학적 태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272. 논의 29가. STEAM 수업이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효과 논의 29나. STEAM 수업이 과학 관련 태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논의 30Ⅵ. 결론 및 제언 321. 결론 322. 제언 30참고문헌 34ABSTRACT 37부록 391. 교수·학습안 및 학습지 39가. STEAM 교수·학습안 39나. 활동지 42다. 참고자료 442. 과학 탐구 능력 검사지 473. 과학 관련 태도 검사지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