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강동희 (한국체육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김수잔
발행연도
2016
저작권
한국체육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5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스포츠관광의 감각마케팅이 참가만족도 및 재참가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서울?경기 지역의 17곳에서 캠핑?트래킹에 참여하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총 230명을 편의표집방법으로 선정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317부를 유효표본으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1.0 Version의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술통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분석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감각마케팅 요소 중 미각, 청각 순으로 참가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 감각마케팅 요소 중 미각, 청각, 후각 순으로 재참가의도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참가만족도는 재참가의도에 영향을 미친다.

목차

Ⅰ. 서 론 1
Ⅱ. 이론적 배경 10
Ⅲ. 연구방법 19
Ⅳ. 결과 및 논의 27
Ⅴ. 결론 및 제언 34
참고문헌 38
부록 43
ABSTRACT 47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