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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제1장 서론 11.1 연구배경 11.2 연구내용 2제2장 스크램제트 공력/열 해석 참고형상 3제3장 공력/열 하중 및 열전달 통합 해석 43.1 공력해석 모듈 구성 이론 43.1.1 Taylor-Maccoll 방정식 43.1.2 충격파 관계식 53.1.3 등엔트로피 유동 방정식 63.1.4 Prandtl-Meyer 팽창파 관계식 63.2 열하중 해석 모듈 구성 이론 73.2.1 Couette Flow 73.2.2 Reynolds Analogy 93.2.3 초음속 비행체의 열하중 해석에 대한 Couette Flow 효용성 113.2.4 표면 마찰계수를 구하기 위한 이론 123.2.4.1 Fay-Riddell method 133.2.4.2 Reference Enthalpy method 143.2.4.3 Van Driest method Ⅱ 153.3 비정상 열전달 해석 이론 16제4장 열 하중 해석 이론 검증 194.1 CFD 프로그램 검증 194.2 Couette Flow를 적용한 단열벽면온도 검증 22제5장 공력/열 하중 해석 245.1 공력하중 해석 결과 265.2 열 하중 해석 결과 305.2.1 Van Driest method를 이용한 열하중 해석 315.2.2 Reference Enthalpy method 를 이용한 열하중 해석 335.3 3차원 흡입관 내부에 대한 열하중 해석 고찰 34제6장 단열/냉각 구조 최적화 376.1 최적화 문제 구성 386.2 초기 조건 386.3 최적화 결과 40제7장 결론 43참 고 문 헌 44ABSTRACT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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