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목 차Ⅰ. 서 론 11. 연구 목적 및 의의 12. 연구 문제 33. 용어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51. 내러티브 52. 청소년기 언어발달 123. 어휘-구문 인터페이스(lexicon-semantic interface) 17Ⅲ. 연구 방법 181. 연구 대상 182. 연구 도구 183. 연구 절차 184. 자료 분석 195. 신뢰도 206. 통계처리 20Ⅳ. 결 과 221. 내러티브 쓰기에 나타난 세 집단의 어휘 산출 빈도 비교 222. 내러티브 쓰기에 나타난 세 집단의 구문 복잡성 비교 243. 내러티브 쓰기에 나타난 어휘 산출 빈도와 구문 복잡성 간의 부 분 상관분석 26Ⅴ. 논의 및 결론 27참고문헌 30영문초록 38부록 Ⅰ. ‘어느 날 일어난 일’ 과제 40부록 Ⅱ. 국어 명사의 분류 41부록 Ⅲ. 인지 동사의 의미 분류 42부록 Ⅳ. T-unit 분석기준 43부록 Ⅴ. 종속절 분석기준 4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