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제 1 장 서 론 1연구 목적 1제 2 장 학령기 경도지적장애아동의 조망수용 조건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수행 특성 9실험 1: 의사소통조망수용 조건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의 청자 역할 수행 특성 34실험 2: 의사소통조망수용 조건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의 화자 역할 수행 특성 56실험 3: 경험 공유 유무 조건에 따른 대화 조망수용 과제 수행 특성 73제 3 장 학령기 경도지적장애아동의 상호지식 정보 맥락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수행 특성 86실험 4: 상호지식 정보 맥락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과제 수행 특성 91제 4 장 종합 논의 114조망수용 조건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능력 114상호지식 정보 맥락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능력 119후속연구의 필요성과 제언 122참고문헌 123영문초록 133부록 Ⅰ. 연구 참가 동의서 136부록 Ⅱ. 집단별 참가 아동의 구체적 정보 137부록 Ⅲ. 실험 1: 의사소통조망수용 조건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의 청자 역할 과제 채점지 139부록 Ⅳ. 실험 2: 의사소통조망수용 조건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의 화자 역할 과제 채점지 140부록 Ⅴ. 실험 3: 경험 공유 유무 조건에 따른 대화 조망수용 과제 그림 예시 141부록 Ⅵ. 실험 3: 경험 공유 유무 조건에 따른 대화 조망수용 과제 채점지 143부록 Ⅶ. 실험 4: 상호지식 정보 맥락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과제 참조물 그림판 예시 144부록 Ⅷ. 실험 4: 상호지식 정보 맥락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과제 이야기 145부록 Ⅸ. 실험 4: 상호지식 정보 맥락에 따른 참조적 의사소통 과제 채점지 14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