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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2016
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논점 1제2절 연구의 목적 3제3절 용어의 정의 및 범위 41. 스페이스 마케팅 42. 공간 포지셔닝 43. VMD(Visual Merchandising) 4제4절 연구범위 및 방법 5제 2 장 문헌고찰 8제1절 스페이스 마케팅 이론 고찰 81. 마케팅 범위의 변화 82. 스페이스 마케팅의 개념 해석 9제2절 포지셔닝 이론 고찰 111. 포지셔닝의 수립과 유형 112. 포지셔닝 과정 12제3절 스페이스 신텍스 분석이론 141. 공간구문론(Space Syntax)이론 142. 공간구문론의 용어, 통합도의 정의 143. 공간구조 분석방법 15제4절 선행연구 고찰 171. 스페이스 마케팅 관점의 선행연구 172. 공간에 대한 포지셔닝 선행연구 183. 공간구성, 공간구조, 소비자 행태의 상관관계에 관한 선행연구 20제 3 장 연구모형 및 조사 설계 23제1절 연구의 구성 23제2절 연구 모형 231. 공간분류 232. 공간구성 263. 공간구조 284. 소비자 행태 29제3절 조사 설계 331. SPA 패션 브랜드 선정 332. SPA 패션 브랜드 리테일 유형: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373. 분석대상 SPA 패션 브랜드 리테일 특성 39제 4 장 공간 포지셔닝 44제1절 스페이스 마케팅의 전략과 한계 44제2절 일반 마케팅의 전략 45제3절 리테일 마케팅의 전략: VMD 461. VMD 462. 체험마케팅 전략과 리테일 마케팅 전략 47제4절 공간 포지셔닝 제안 491. 공간 포지셔닝의 필요성 492. 공간 포지셔닝의 유사점(POPs)과 차별점(PODs) 503. 공간 포지셔닝의 분석지표: 공간구성, 공간구조, 소비자 행태 52제 5 장 분석 55제1절 마켓 스케이프형 SPA 패션 브랜드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551. 명동 자라(ZARA)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지각도 552. 아이에프씨 몰(IFC Mall) 자라(ZARA)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지각도 633. 명동 스파오(SPAO)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지각도 68제2절 마인드 스케이프형 SPA 패션 브랜드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751. 타임스퀘어 몰(Times Square Mall) 빈폴(BEANPOLE)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지각도 752. 강남 티니위니(Teenie Weenie) 리테일의 공간 포지셔닝 지각도 81제 6 장 연구의 종합 87제1절 공간 포지셔닝의 유사점, POPs 분석 871. 공간구성 비교 872. 공간구조 비교 90제2절 공간 포지셔닝의 차별점, PODs 분석 941. 소비자행태 비교 94제3절 공간 포지셔닝 비교 분석 971. 공간 포지셔닝 비교 값의 범주 972. 공간 포지셔닝 비교에 따른 VMD 전략 993. 공간 포지셔닝 비교에 따른 형태적 패턴 103제 7 장 결론 106제1절 연구의 요약 및 토의 106제2절 향후 연구과제 109참고문헌 110Abstract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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