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2017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6Ⅱ. 이론적 배경 71. 부모-자녀 의사소통 71) 의사소통의 개념 72)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의 중요성 93)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의 유형 102. 대인관계 능력 131) 대인관계 능력의 개념 132) 대인관계 능력의 중요성 143.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과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관계 161) 부-자녀 간 의사소통과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관계 162) 모-자녀 간 의사소통과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관계 173) 모-자녀 간 의사소통 수준별 부-자녀 간 의사소통과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관계 19Ⅲ. 연구 방법 211. 연구 대상 212. 측정 도구 211) 부모-자녀 의사소통 척도 212) 대인관계 능력 척도 233. 자료 분석 24Ⅳ. 연구 결과 및 해석 261. 부-자녀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261) 부-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262) 부-자녀 간 부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272. 모-자녀 간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281) 모-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282) 모-자녀 간 부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293. 모-자녀 간 의사소통 수준과 부-자녀 간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301) 모-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수준과 부-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302) 모-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수준과 부-자녀 간 부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323) 모-자녀 간 부정적 의사소통 수준과 부-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344) 모-자녀 간 부정적 의사소통 수준과 부-자녀 간 부정적 의사소통 수준에 따른 대인관계 능력의 차이 36Ⅴ. 논의 및 결론 381. 논의 382. 결론 및 제언 41참고 문헌 43ABSTRACT 49부록 5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