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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3
1. 서 론 - 1 -1.1 영구자석의 재료와 온도의 영향 - 5 -1.2 영구자석의 온도 상승 - 14 -1.3 영구자석의 감자 - 17 -1.4 유도 전동기의 편심 - 20 -1.5 논문의 목적 및 문제 해결 방안 - 23 -1.6 논문의 구성 - 24 -2. 영구자석 온도 추정의 기존 연구 - 25 -2.1 직접 취득하는 방법 - 25 -2.2 열 해석 모델 기반 방법 - 27 -2.3 자속 추정 모델 기반의 방법 - 31 -2.4 신호 주입 방법 - 34 -2.5 기존 연구들의 장단점 - 38 -3. 영구자석 감자의 기존 연구 - 40 -3.1 직접 검사 - 40 -3.2 전류 스펙트럼 분석 - 44 -3.3 모델기반의 자속 추정 - 46 -3.4 신호 주입 기법 - 50 -3.5 기존 연구들의 장단점 - 53 -4. 유도전동기 편심의 기존 연구 - 54 -4.1 직접 측정하는 방법 - 54 -4.2 정지 중 신호 응답 기법 - 55 -4.3 운전 중 스펙트럼 분석 - 59 -4.4 기존 연구들의 장단점 - 62 -5. 선형 홀센서를 이용한 영구자석 온도의 추정과 부분감자의 진단 - 63 -5.1 선형 홀센서 - 63 -5.2 온도와 감자에 따른 선형 홀센서의 출력 - 67 -5.3 실험 설계 - 71 -5.4 실험 전 선형 홀센서의 고려사항 - 75 -5.5 실험 결과 - 79 -5.6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 91 -6. 단상회전시험을 이용한 유도 전동기 편심 진단 - 93 -6.1 단상회전시험(SPRT) - 93 -6.2 편심과 인덕턴스의 관계 - 97 -6.3 편심의 종류에 따른 평균 누설 인덕턴스 - 100 -6.4 실험 설계 - 105 -6.5 실험 결과 - 108 -6.6 고압 전동기 시험 및 회전자 구조의 영향 - 115 -6.7 기존 기술과 차별성 - 121 -7. 결 론 - 123 -7.1 향후 연구 - 125 -8. 참 고 문 헌 - 1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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