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 1장 서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구성 3제 2장 이론적 배경 42.1 자동차 옵션 개론 42.1.1 자동차개발 프로세스 관점에서 자동차 옵션 42.1.2 자동차 옵션에 대한 개념 및 5가지 분류 72.2 Kano 모델의 품질측정 162.2.1 Herzberg의 동기위생이론 162.2.2 Kano의 이원적 품질이론 17제3장 연구방법 203.1 연구대상 203.2 설문 및 자료 수집 213.3 Kano 모델을 이용한 자동차 옵션의 만족도 조사 233.4 고객만족계수(CSI) 26제4장 연구결과 284.1 Kano 모델 분석 결과 284.1.1 품질 유형별 결과분석 284.1.2 남/여 성별 결과분석 324.1.3 연령대별 결과분석 354.1.4 만족수준별 결과분석 394.2 범주강도(CS)에 따른 결과분석 404.3 이원적 품질특성을 이용한 옵션조합 42제5장 결론 445.1 연구결과 요약 445.2 연구의 한계 및 추후 연구과제 45참고문헌 46<부록1>자동차 안전 및 편의옵션(33개) 48<부록2>설문지 54ABSTRACT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