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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
목 차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목적 2제 2 장 전단마찰거동 및 문헌연구 62.1 철근콘크리트부재의 전단마찰거동 62.2 Birkeland의 연구(1966) 82.3 Hofbeck의 연구(1969) 92.4 Mattock의 연구(1972) 102.5 Mattock의 연구(1976) 112.6 Lawrence의 연구(2002) 122.7 Lim Emiko의 연구(2011) 132.8 Kent의 연구(2012) 14제 3 장 주요설계기준의 전단마찰설계기준 153.1 ACI 318-14와 콘크리트구조기준 (2012) 153.2 AASHTO ?LFRD (2007) 173.3 도로교설계기준 (한계상태설계법 2015)와 Eurocode2 20제 4 장 실험계획 234.1 실험개요 234.2 실험계획 244.3 실험방법 284.4 실험체 제작 304.5 재료강도 324.5.1 콘크리트 압축강도 시험 324.5.2 철근 인장시험 33제 5 장 실험결과 355.1 하중-변위곡선 355.2 초기균열하중과 최대하중 365.3 파괴형상 37제 6 장 실험결과 456.1 실험결과 분석방법 456.2 철근항복강도에 따른 전단마찰강도 496.3 철근크기에 따른 전단마찰강도 526.4 전단마찰면의 단면적에 따른 전단마찰강도 556.5 철근비에 따른 전단마찰강도 606.6 마찰면의 형상에 따른 전단마찰강도 63제 7 장 결 론 67참고문헌 69부록 71Abstract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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