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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
2018
2016
2011
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문헌 조사 11.1.1. 블레이드 스윕 51.1.2. 노즐-로터 축 방향 간극 효과 91.2. 연구 목적 및 내용 10제 2 장 전산 해석 기법 172.1. 지배방정식 및 수치적 기법 172.1.1. 지배방정식 172.1.2. Unsteady RANS 182.1.3. 수치해석 기법 222.2. 유동 해석 모델 222.2.1. 터빈 형상 및 제원 222.2.2. 계산 영역 및 격자계 구성 232.2.3. 경계조건 242.3. 전산 모델 검증 252.3.1. 초음속 익렬(cascade) 실험 262.3.2. Moffitt [39,40]의 회전하는 초음속 터빈 실험 282.3.3. 난류모델 검증 292.3.4. 격자 민감도 조사 302.3.5. 시간 간격 민감도 조사 31제 3 장 결과 및 고찰 I : 초음속 충동형 터빈의 성능 특성 533.1. 초음속 충동형 터빈의 계산 형상 및 특징 533.2. 초음속 충동형 터빈의 유동특성 54제 4 장 결과 및 고찰 II : 노즐 ?로터 축 방향 간극에 따른 성능 변화 864.1. 터빈 정효율 874.2. 터빈 성능 변화 884.3. 시간에 따른 로터 입구 유동각과 마하수 변화 934.4. 평균 엔트로피 분포 94제 5 장 결과 및 고찰 III :로터 블레이드 스윕 각도에 따른 성능 변화 1085.1. 스윕이 입사각에 미치는 영향 1105.2. 스윕이 로터 블레이드 유로 내 성능에 미치는 효과 1125.3. 블레이드 압력분포 1145.4. 전체 터빈 성능 1155.5. 로터 블레이드 스윕이 팁 누설 흐름에 미치는 영향 117제 6 장 결 론 1396.1. 결론 및 고찰 1396.2. 향후 기대되는 연구과제 141참고문헌 142Abstract 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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