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1.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1.3. 연구 구성 62. 연구 문제 72.1. 형태와 컬러 아이덴티티 지각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73. 선행연구의 검토 84. 이론적 고찰 104.1. 시각 아이덴티티에 대한 이해 104.2. 컬러 아이덴티티에 대한 이해 124.3. 로고 형태의 구성 144.4. 로고에서 컬러의 역할 185. 로고 전용색과 교환색 감성평가 실험 215.1. 연구조사 및 설계 방법 215.1.1. 실험 방법 215.1.2. 로고 선정 225.1.3. 피험자 선정 245.1.4. 감성평가에 사용될 SD측정 용어의 선정 255.1.5. 설문조사 265.2. 연구조사 분석 결과 및 고찰 275.2.1. 측정용어의 평균치 275.2.2. 주성분 부하량 결과 285.2.3. 주성분1,2 득점 배치도 295.3. 분석 결과 316. 형태와 컬러 아이덴티티 지각의 상관성 실험 326.1. 연구조사 및 설계 방법 326.1.1. 실험 방법 326.1.2. 국내 업태별 경쟁사 로고 선정 기준 346.1.3. 업태별 경쟁사 로고 컬러 맞바꾼 조사 샘플 406.1.4. 피험자 선정 기준 466.2. 연구조사 분석 결과 및 고찰 476.2.1. 로고의 형태 선 지각율과 컬러 선 지각율 각각의 통계 476.2.2. 성별에 따른 지각율 통계 506.2.3. 로고를 모르는 경우 지각율 통계 556.2.4. 컬러 선 지각율이 높은 로고 분석 586.3. 분석 결과 687. 결론 667.1. 연구 결과의 요약 667.2. 연구의 한계 및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69참고문헌 70부록 72영문초록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