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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국문요약 ⅰ목 차 ⅲ표 목차 ⅵ그림목차 ⅷ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목적 41.3 연구 내용 7제 2 장 연구동향 및 분석 92.1 횡철근량 및 상세에 대한 국내외 설계규정 92.1.1 외국 설계기준 92.1.2 국내 도로교 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2015) 162.1.3 횡철근량 산정식에 대한 변수 비교 192.2 기존 실험 및 제안 모델 분석 202.2.1 외국의 연구사례 202.2.2 국내의 연구사례 292.2.3 제안 모델의 연구결과 비교 30제 3 장 콘크리트 응력-변형률 실험 353.1 실험 개요 353.2 시험체의 설계 및 실험방법 363.2.1 시험체 설계 363.2.2 실험방법 453.3 실험결과 및 분석 463.3.1 시험체 파괴형상 463.2.2 실험결과에 따른 응력-변형률 곡선 분포 503.4 소결 66제 4 장 기존 콘크리트 응력-변형률 모델과 특성 비교 분석 684.1 선행 연구 및 제안 모델 684.1.1 Modified Kent & Park Model(1982) 684.1.2 Mander et al Model(1988) 694.1.3 Saatcioglu-Razvi Model(1992) 714.1.4 Hoshikuma Model(1997) 734.2 기존 제안모델과 실험결과의 비교-분석 774.2.1 기존 제안모델의 비교 774.2.1 원형단면 시험체 784.2.2 정사각형단면 시험체 834.2.3 직사각형단면 시험체 934.3 소결 104제 5 장 콘크리트 응력-변형률 모델 제안 1065.1 2차 실험 및 결과 1065.1.1 2차 실험의 시험체 설계 1065.1.2 실험방법 1095.1.3 실험결과 및 분석 1105.2 콘크리트 응력-변형률 모델 제안 1175.2.1 제안모델의 구성 1175.2.2 상승곡선 1185.2.3 최대응력 및 최대응력시 변형률 1205.2.4 하강곡선 및 극한한계변형률 1265.2.5 제안 모델 정리 1295.3 제안 모델과 실험결과 비교 1315.3.1 원형단면 시험체 1315.3.2 사각단면 시험체 1345.4 소결 138제 6 장 결 론 140참고문헌 146ABSTRACT 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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