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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1.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동향 31.3. 연구 내용 42. 지게차 음질 지수 및 전달경로분석법(OTPA) 이론 52.1 Sound Pressure Level 및 Zwicker 음질 지수 이론 62.1.1. Sound Pressure Level (SPL) 62.1.2. Critical band rate 72.1.3. Loudness 82.1.4. Sharpness 112.1.5. Fluctuation Strength 122.1.6. Roughness 132.2. 전달경로 분석법 (OTPA) 이론 153. 주관적 평가와 음질 지수의 상관관계 분석 193.1 샘플 음원 취득 대상 장비 및 계측 기기 193.2 샘플 음원 취득 방법 및 음원별 음질 지수 분석 203.3 샘플 음원별 주관적 평가 결과 및 정규성 검정 213.4 국가별 주관적 평가와 음질지수의 상관관계 및 성향 비교 253.5 분석 결과에 대한 고찰 274. OTPA를 이용한 소음원별 음질 기여도 분석 284.1 실험 대상 장비 및 계측 기기 284.2 소음 측정 및 기여도 분석 방법 314.2.1 동작별 소음원 및 운전석 소음 측정 314.2.2 OTPA를 활용한 기여도 분석 방법 334.3 소음 측정 결과 및 OTPA 분석 결과 344.3.1 rpm증가에 따른 SPL 및 음질 지수 결과 344.3.2 OTPA를 이용한 SPL 기여도 분석 결과 384.3.3 OTPA를 활용한 Loudness 및 Sharpness 기여도 분석 결과 444.3.4 EN 12053에 따른 SPL 및 음질 기여도 분석 결과 534.4 Loudness 및 Sharpness 기여도 분석에 대한 검증 614.5 실험 결과에 대한 고찰 645. 결론 및 향후 계획 65참 고 문 헌 68ABSTRACT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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