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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의 글국문 초록목 차표 목 차그림 목 차1. 서론1.1 연구배경 및 필요성1.2 연구내용 및 범위2. 선행 연구결과 분석2.1 Modified Kent and Park(1982)2.2 Mander et al(1988)2.3 Saatcioglu-Razvi(1992)2.4 Hoshikuma(1997)2.5 정혁창, 김익현(2009, 2010)3. 도로교설계기준(2015) 응력-변형률 관련 규정3.1 응력-변형률 관계식3.1.1 비선형 해석을 위한 응력-변형률 관계3.1.2 단면 설계를 위한 응력-변형률 관계3.1.3 횡방향으로 구속된 콘크리트의 응력-변형률 관계3.2 횡구속 관련 규정3.2.1 횡방향 철근량 관련 규정3.2.2 횡구속 간격 관련 규정3.2.3 횡구속 철근 갈고리 상세 관련 규정4. 실험체의 설계 및 실험방법4.1 실험체의 설계4.2 실험체의 제작4.3 실험방법5. 실험결과 및 분석5.1 콘크리트 응력-변형률 특성값5.2 원형단면 실험체5.2.1 횡철근비에 따른 응력-변형률 곡선5.2.2 횡철근비에 따른 최대응력 분포도5.2.3 횡철근비에 따른 최대변형률 분포도5.2.4 횡철근비에 따른 하강곡선구배 분포도5.3 정사각형단면 실험체5.3.1 횡철근비에 따른 응력-변형률 곡선5.3.2 횡철근비에 따른 최대응력 분포도5.3.3 횡철근비에 따른 최대변형률 분포도5.3.4 횡철근비에 따른 하강곡선구배 분포도5.4 종합분석5.4.1 최대응력5.4.2 최대변형률5.4.3 하강곡선구배5.4.4 극한한계변형률의 분포특성6. 결론참고문헌부록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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