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2017
표 목차........................................................................ⅰ그림목차.....................................................................ⅱ국문초록......................................................................ⅲ1.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목적................................................................ 51.3 연구문제................................................................ 51.4 연구의 제한점......................................................... 51.5 용어의 정의............................................................ 61.5.1 무용교수유형.......................................................61.5.2 선호도............................................................... 61.5.3 시범과 설명 주도형.............................................. 61.5.4 학생 맞춤 주도형................................................. 71.5.5 엄격지시 주도형.................................................. 71.5.6 창작 주도형........................................................7 1.5.7 기본기 주도형...................................................... 72. 이론적 배경.............................................................. 82.1 무용교수유형......................................................... 82.2 선호도................................................................. 102.3 무스카 모스턴의 스펙트럼 이론................................ 113. 연구방법................................................................ 143.1 연구참여자/연구대상자.......................................... 163.1.1 질적연구.......................................................... 163.1.2 양적연구.......................................................... 173.2. 측정과 분석방법................................................... 193.2.1 질적연구.......................................................... 193.2.2 양적연구.......................................................... 213.3. 연구의 타당도와 신뢰도......................................... 223.3.1 질적연구.......................................................... 223.3.2 양적연구...........................................................243.4. 자료처리............................................................ 263.4.1 질적연구.......................................................... 263.4.2 양적연구.......................................................... 264. 연구결과................................................................ 284.1 질적연구............................................................. 284.2 양적연구.............................................................. 404.3 무용전공자의 특성변인에 따른 선호도 차이검증...........604.3.1 수상경력에 따른 선호도 차이검증...........................604.3.2 연습량에 따른 선호도 차이검증..............................624.3.3 학년에 따른 선호도의 차이검증..............................645. 논의.......................................................................656. 결론 및 제언............................................................69참고문헌 ...................................................................72ABSTRACT...............................................................75부록(설문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