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53.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91. 학교폭력의 개념과 특징 9가. 학교폭력의 정의 및 유형 9나. 초등학교 학교폭력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17다. 학교폭력 경험유형별 집단 특성 192. 학교폭력의 대처 31가. 학교폭력 처리 방식 및 대처모형 32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법적 조치 40다. 가해학생에 대한 조치의 판단기준 및 변화 453. 인식 차이에 대한 선행연구 49가. 학교폭력 인식 차이에 대한 심리학적 이해 49나. 학교폭력 인식 차이에 대한 연구 고찰 594. 연구 가설 61Ⅲ. 연구 방법 631. 연구대상 632. 연구도구 65가. 시나리오 구성 방법 65나. 질문지 제작 71다. 예비조사 및 본조사 753. 분석 방법 76Ⅳ. 연구결과 781. 학부모의 학교폭력 심각성에 대한 인식 78가. 자녀가 경험한 학교폭력 경험유형 78나. 학교폭력 경험유형별 심각성 판단 792. 학부모의 학교폭력 처리방식에 대한 인식 803. 학부모의 학교폭력 벌에 대한 인식 83가. 학교폭력 경험유형별 벌의 필요성 83나. 학교폭력 경험유형별 벌의 종류의 적절성 84Ⅴ. 논의 971. 요약 972. 논의 993. 연구의 의의 및 시사점 1104. 제한점 및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114<참고문헌> 119148<부록> 1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