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I.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4C. 용어의 정의 5II. 이론적 배경 7A. 학급도우미 역할 7B.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10C. 학급도우미 역할과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16III. 연구 방법 19A. 연구자 19B. 참여 유아 21C. 연구 현장 27D. 자료 수집 33E. 연구 과정 38F. 자료 분석 41Ⅳ. 학급도우미 역할을 경험한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변화 과정 42A. 학급도우미 역할을 경험하기 전 유아 431. 강압적인 말과 행동 442. 규범 지키기의 어려움과 책임감 부족 493. 남을 탓하는 행동 55B. 학급도우미 역할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유아 601. 부적절한 협상의 반복 612. 규범의식과 책임감 형성 673. 권력 행사 71C. 학급도우미 역할 경험에 익숙해진 유아 801. 협동심 형성 802. 배려의 증진 86Ⅴ. 논의 및 결론 94A. 논의 94B. 결론 99C. 제언 100참고문헌 101ABSTRACT 1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