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61. 미성취 영재 62. 공간능력과 언어능력 123. 언어능력 164. 높은 공간능력을 가진 미성취 영재 18Ⅲ. 연구방법 241. 연구 설계 242. 과학 개념 선정 263. 연구대상 선정 304. 검사도구 선정 및 개발 305. 자료 수집 376. 자료 분석 38Ⅳ. 연구결과 및 논의 411. 공간능력-언어능력과 과학학업성취도 결과 41가. 공간능력-언어능력과 과학학업성취도의 상관관계 41나. 공간능력 수준에 따른 과학학업성취도 결과 42다. 언어능력 수준에 따른 과학학업성취도 결과 44라. 공간능력-언어능력에 따른 그룹별 과학학업성취도 결과 452. 공간능력-언어능력에 따른 광원과 빛의 직진 문제 결과 47가. 공간능력 수준에 따른 광원과 빛의 직진 문제 풀이 결과 47나. 언어능력 수준에 따른 광원과 빛의 직진 문제 풀이 결과 48다. 공간능력-언어능력 수준별 그룹 간 빛의 직진 문제 풀이 결과 493. 공간능력-언어능력 수준에 따른 빛 개념 이해 51가. 면담 대상 학생 선정 51나. 광원에 대한 인식 분석 53다. 광선의 진행 분석 57라. 광원에 의한 상(또는 그림자)의 크기 62마. 점광원에 의한 개별 상(또는 그림자)의 모양 66바. 광원에 의한 전체 상(또는 그림자)의 모양 70사. 상(또는 그림자)의 중첩 79아. 분석결과 종합 83V. 결론 및 제언 861. 결론 862. 제언 88참고 문헌 89ABSTRACT 96부 록 9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