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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박혜리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한진욱
발행연도
2016
저작권
경희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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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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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구단 로열티 프로그램의 가치, 고객만족, 관계몰입, 관계유지의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에 따라 kt wiz 홈구장인 수원 kt wiz파크를 방문하여 구단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부하였다. 또한 kt wiz 팬클럽(카이저스)의 정기 모임에 방문하여 kt wiz 회원에 가입한 팬클럽 회원들에게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292부의 유효 표본으로 자료에 대한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째, 프로구단 로열티 프로그램 가치의 네 가지 하위 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실용혜택, 쾌락혜택 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실용비용은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쾌락비용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관계몰입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계몰입이 관계유지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만족이 관계몰입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4
3. 연구의 모형 5
4. 연구의 가설 6
5. 용어의 정의 11
6. 연구의 제한점 13
Ⅱ. 이론적 배경 14
1. 로열티 프로그램 14
1) 로열티 프로그램의 개념 14
2) 로열티 프로그램의 활용영역과 유형 16
3) 로열티 프로그램의 선행연구 17
2. 고객만족 19
1) 고객만족의 정의 19
2) 고객만족의 결정변수 20
3. 관계몰입 23
1) 관계몰입의 개념 및 중요성 23
2) 관계몰입의 유형 25
4. 관계유지의도 27
1) 관계유지의도의 개념 27
2) 관계유지의도의 선행연구 28
Ⅲ. 연구방법 29
1. 연구계획 29
2. 연구대상 30
3. 조사도구 32
4. 연구절차 33
1) 예비조사 33
2) 본 조사 34
5.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34
1) 타당성 검증 34
2) 신뢰성 검증 39
6. 자료처리 40
Ⅳ. 연구결과 41
1. 상관관계분석 41
2. 프로구단 로열티 프로그램의 가치가 고객만족에 치는 영향 42
3. 고객만족이 관계몰입에 미치는 영향 43
4. 관계몰입이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44
5. 고객만족이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44
Ⅴ. 논의 45
1. 프로구단 로열티 프로그램의 가치가 고객만족에 치는 영향 45
2. 고객만족이 관계몰입에 미치는 영향 47
3. 관계몰입이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48
4. 고객만족이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49
Ⅵ. 결론 및 제언 50
1. 결론 50
2. 제언 52
참고 문헌 54
ABSTRACT 70
부록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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