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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
제 1 장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동향 41.2.1 콘크리트 궤도시스템 41.2.2 레일 매립형 궤도시스템 61.3 연구내용 및 범위 111.4 궤도의 해석이론과 강성 121.4.1 개 요 121.4.2 궤도의 이상적인 수직강성과 변위 191.4.3 궤도의 정적 및 동적강성 24제 2 장 ERS 구조해석 모델 개발 292.1 개 요 292.2 ERS 성능시험 312.2.1 시험진행 개요 312.2.2 조립 시험체 구조개요 322.2.3 수직강성 시험 402.2.4 종방향 강성시험 452.2.5 피로시험 512.2.6 상방향 저항력 시험(인발저항) 542.2.7 진동특성(고유진동수) 582.2.8 성능 비교 612.3 유한요소해석 모델 632.3.1 개 요 632.3.2 해석모델 632.3.3 하중 및 경계 조건 652.3.4 재료 물성치 682.4 해석모델 검증 692.4.1 검증 방법 692.4.2 검증 결과 71제 3 장 ERS 적정단면 선정 기법 743.1 개 요 743.2 해석조건 743.3 특성길이 도출 753.4 적정단면 선정기법 773.4.1 개 요 773.4.2 외측 매립재에 대한 영향 783.4.3 내측 매립재에 대한 영향 823.4.4 외측 경사하중을 고려한 해석 883.4.5 위상 최적화 해석 91제 4 장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954.1 결 론 954.2 향후 연구방향 97부 록 98부록 1 국외(독일) 시험에 따른 하중-변위 시험결과 98부록 2 각종 레일 매립형 궤도시스템 표준단면 102부록 3 시스템별 정적 수직강성 및 레일침하량 104참 고 문 헌 105ABSTRACT 109감사의 글 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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