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3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61. 지속학습활동 6가. 지속학습활동 개념 6나. 지속학습활동 모형 92. 네트워킹과 심리적 임파워먼트 12가. 네트워킹 개념 12나. 심리적 임파워먼트 개념 13다. 네트워킹과 전환학습의 관계 15라.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전환학습의 관계 16마. 전환학습과 적응학습의 관계 17바. 네트워킹과 적응학습에 대한 전환학습의 매개효과 19사.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적응학습에 대한 전환학습의 매개효과 193. 개인-팀 부합 20가. 개인-팀 부합 개념 20나. 개인-팀 부합의 조절효과 224. 학습 환경의 영향 23가. 팀 학습풍토 23나. 팀 지식특성 245. 연구모형 27Ⅲ. 연구 방법 281.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절차 282. 측정도구 28가. 적응학습 28나. 전환학습 29다. 네트워킹 29라. 심리적 임파워먼트 30마. 개인-팀 부합 31바. 팀 학습풍토 31사. 팀 지식특성 323. 분석방법 33Ⅳ. 결과 341. 연구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42. 측정도구의 타당도 검증 36가. 학습활동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6나. 네트워킹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8다. 심리적 임파워먼트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9라. 개인-팀 부합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41마. 팀 학습풍토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41바. 팀 지식특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42사. 팀 수준 변인들의 타당도 검증 443. 가설검증 45가. 기술통계 및 상호상관계수 45나. 매개효과 검증 46다. HLM 분석: 교차수준 조절효과 검증 49라. 추가연구 53(1) 연구모형과 대안모형의 비교 53(2) HLM 분석: 교차수준 조절효과 검증 55Ⅴ. 논의 581. 연구의 요약 582. 연구의 의의 60가. 학문적 시사점 60나. 실무적 시사점 613. 연구의 제한점 및 향후 연구과제 62Ⅵ. 참고문헌 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