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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내용 및 방법 22. 위성항법시스템 42.1 위성항법보강시스템 42.1.1 지역위성항법보강시스템(GBAS) 52.1.2 위성기반보강시스템(SBAS) 52.2 성능기반항법 (PBN) 62.2.1 지역항법시스템(RNAV) 92.2.2 필수항행성능(RNP) 112.2.3 GNSS RNAV 방식의 장점 123. 착륙 시설에 대한 재래식 항법과 위성항법 143.1 ILS 153.1.1 ILS 시스템 구성 153.1.2 ILS 시스템 성능 요구조건 173.1.3 ILS 한계점 183.2 GBAS 183.2.1 GBAS 시스템 구성 193.2.2 GBAS 시스템 성능 요구조건 203.2.3 GBAS 접근절차 특성 214. 실험 및 결과 244.1 항공기 성능 파라미터 244.1.1 운항속도 244.1.2 연료 소모량 264.1.3 온실가스 배출량 274.1.4 BADA를 이용한 항공기 성능 data 284.2 태안비행장 304.2.1 Curved approach 절차(안) 324.2.2 태안비행장 Curved Approach vs 기존절차 비교 시뮬레이션 334.2.3 태안비행장 가상 ILS 분석 384.2.4 태안비행장 비행시험 Curved approach vs 가상 ILS 424.2.5 태안비행장 BADA를 이용한 항공기 성능 결과 474.3 김포공항 ILS vs GLS 484.3.1 항공우주연구원 코스 정확도 비행시험 484.3.2 ILS vs GLS 시뮬레이션 514.3.3 김포공항 BADA를 이용한 항공기 성능 결과 535. 결론 58참고문헌 59Abstract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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