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Ⅰ. 서 론 1Ⅱ. 이론적 배경 7A. 또래 유능성의 개념 7B. 또래 유능성의 선행 변인 10C. 부정적 정서성 및 정서조절능력과 또래 유능성의 관계에서 자녀의 부정적 정서에 대한 어머니 반응의 역할 16Ⅲ. 연구Ⅰ 18A. 유아의 부정적 정서성과 정서조절능력 및 또래 유능성의 관계에서 자녀의 부정적 정서에 대한 어머니 반응의 매개효과 18B. 연구가설 및 용어정의 23C. 연구방법 271. 연구대상 272. 측정도구 283. 조사절차 334. 자료분석 33D. 연구결과 351. 연구변인의 기술통계 352. 변인 간 상관관계 353. 이론모형의 구조적 관계 검정 38E. 논의 45Ⅳ. 연구 Ⅱ 51A. 유아의 부정적 정서성과 정서조절능력 및 또래 유능성 간의 관계에서 자녀의 부정적 정서에 대한 어머니 반응의 조절효과 52B. 연구가설 58C. 연구방법 601. 연구대상 602. 측정도구 613. 조사절차 614. 자료분석 61D. 연구결과 621. 조절효과 검정 62E. 논의 72Ⅴ. 전체논의 79참 고 문 헌 84부 록 117ABSTRACT 1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