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8
Ι.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33. 용어의 정의 4가. 다각형 종이접기 4나. 영재와 영재학급 학생 4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71. 종이접기 기하 72. 수학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73. 수학적 정당화 10가. 수학적 정당화의 정의 10나. 수학적 정당화의 유형과 단계 11다. 수학적 정당화의 분석틀 134. 선행 연구 분석 17가. 정다각형 종이접기에 관한 선행 연구 분석 17나. 종이접기에 관한 선행 연구 분석 17다. 정당화에 관한 선행 연구 분석 18Ⅲ. 연구의 방법 211. 연구의 소재 분석 212. 수업 적용 및 분석 대상자 293. 수업 지도 계획 및 수업 분석 도구 304. 연구도구 31가. 수업 적용 프로그램 : 정다각형 종이접기 31Ⅳ. 수업 적용 및 분석 391. 1차 예비 수업 적용 및 분석 392. 2차 예비 수업 적용 및 분석 503. 본 수업 적용 및 분석 68가. 수업 개관 69나. 집중 관찰/면담 결과 754. 학생들의 과제별 정당화 요소 비교 775. 교사의 수업 활동 개선 제안 81Ⅴ. 요약 및 제언 87참고문헌 89<부록> 91Abstract 95
0